본문 바로가기
주식

SM Life Design 주가 분석 및 미래 전망, 실적 분석

by 포리버티 2024. 5. 22.
반응형

이 글에서는 SM Life Design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거래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먼저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 대상을 선택하기 전에 현재 기업 상황과 지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SM Life Design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유용한 자료들을 정리하여 제공하오니 효율적인 투자를 해보세요..

SM Life Design_썸네일

SM Life Design 주가 분석 및 미래 전망, 실적 분석

SM Life Design 기업 개요

SM Life Design_로고

SM Life Design는 미디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탁영준이며 설립일은 1998/12/29, 주식 상장일은 2002/05/30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 27명이고 본사 주소는 경기도 파주시 직지길 376입니다.

최근 뉴스
SM Life Design, 142억원 규모 시설투자 결정
모아엘앤비인터내셔널,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으로...
SM Life Design, 2분기 영업익 7억… 전년비 228.1%...

투자 결정에 유의하기 위해 항상 최신 뉴스를 확인하고 빠른 정보 습득을 추천드립니다.

SM Life Design_기업개요
SM Life Design_주요제품
SM Life Design_컨센서스

SM Life Design 주가 분석

SM Life Design_주가

SM Life Design 현재 주가는 1,706원이며 전일 대비 -3(-0.18%) 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M Life Design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이 지분 29.29%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SM Life Design는 미디어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709원입니다. SM Life Design의 시가 총액은 785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46,029,154주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0.03%이며 장중 거래량은 67,950를 기록했습니다. 24년 1분기 매출액은 106억 원, 영업이익은 8억 원을 달성했으며, EPS는 24원입니다. SM Life Design 주식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대주주 정보는 단기 투자에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대주주와 대표의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01

SM Life Design 가치 분석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SM Life Design는 전체 기술주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 보면 전체 기술주, 대표 섹터, 대표 테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M Life Design_실적
012

SM Life Design 주식 결론

<수주영업 확대>

-동사는 2002년 5월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인쇄 전문기업으로, 앨범 및 화보집, 포토카드, 패키지 등 인쇄, 디자인, 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카카오그룹 내외 앨범, MD굿즈 상품을 물류 보관, 유통 관리(입고/출고) 및 수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음. 또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공간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이익은 23.5% 감소, 당기순이익은 90.4% 증가. 아티스트 인쇄물 전반을 수주 및 제작하고 있으며, 박물관 리플릿, 전단, 아티스트 프로필, 프레스킷 등 앨범뿐만 아니라 일반 인쇄물 수주 영업을 확대하고 있음. 스튜디오는 2020년 이후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3만 평이 신규로 공급되고 있어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입증하고 있음.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그리고 개인 세 가지 매수세력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큰 매수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주식 시장에서 큰 매수자이지만, 투자 선택이 각각 다르므로 제일 약한 세력입니다. 단순하게 이야기하면, 집중된 투자 전략의 부재가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를 이길 수 없게 했습니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가며, 세력이 약한 상황에서도 어떤 걸 사고팔아 수익을 냅니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트렌드가 최근에 자주 나타나는데, 이는 외국인 매수의 허수와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게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경우는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매수하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으로, 이러한 동시 매수는 그 종목의 품질을 나타냅니다. 주식의 전망을 이해하려면 기업체의 상황을 분석하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인해야 하며,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살펴보면 수익 증가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SM Life Design_동종업비교자료
SM Life Design_업종분석
SM Life Design_섹터분석

반응형

댓글